Mac OpenGL 설치

2020. 9. 1. 08:07Computer Graphics/OpenGl

1. 우선 Xcode를 설치 및 실행한다. 

Xcode에 자동적으로 OpenGL이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특별히 해야하는 건 없다. 다음으로 Command Line Tool을 선택한 다음 언어는 C++로 설정해준다.

 

 

2. OpenGL 프레임 워크 추가하기

 

 

 

 

밑에 + 버튼을 누른 후 OpenGL과 Glut를 검색해서 추가하면 된다.

 

 

3. 이제 사용할 OpenGL을 import해서 사용하면 완료!!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OpenGL/OpenGL.h>
#include <GLUT/GLUT.h>

int main(int argc, const char * argv[]) {
    // insert code here...
    std::cout << "Hello, World!\n";
    return 0;
}

 

4. 간단한 테스트 코드

#include <iostream>
#include <OpenGL/OpenGL.h>
#include <GLUT/GLUT.h>

void myDisplay(){
    glClear(GL_COLOR_BUFFER_BIT);
    glBegin(GL_POLYGON);
    glVertex3f(-0.5, -0.5, 0.0);
    glVertex3f(0.5, -0.5, 0.0);
    glVertex3f(0.5, 0.5, 0.0);
    glVertex3f(-0.5, 0.5, 0.0);
    glEnd();
    glFlush();
}

int main(int argc, char* argv[]) {
    glutInit(&argc, argv);
    glutCreateWindow("Test");
    glutDisplayFunc(myDisplay);
    glutMainLoop();
    return 0;
}

 

결과

 

 

'Computer Graphics > OpenG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OpenGL 콜백함수  (0) 2020.09.21